Review C Story

 

 

전라남도 여수에 위치한 해물삼합 맛집 『 조선삼합 』 을 소개해드릴께요.

 

여수에 여행을 갈 때마다 매번 느낀 점은 '바다내음이 참 많이 가슴에 들어온다' 입니다. 어릴때부터 바닷가 근처에서 자라온 제가 지금은 도시를 돌아다니는 직업을 가지고 있어요. 여러 도시를 다녀보지만 여수만큼 고향의 향기가 많이 나는 곳은 드물더라고요.

 

 

 

 

 

여수 중앙동에 위치한 이순신광장을 들어서면 굉장히 많은 음식점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래도 여수에 오면 해산물을 먹어봐야죠. 그 중에서도 삼합은 으뜸입니다. 여수의 해물삼합 음식들은 대부분 냉동해산물을 사용하는데 여수맛집 이순신광장 차돌해물삼합 『 조선삼합 』 은 12미의 살이 있는 싱싱한 전복을 사용합니다. 

 

차돌박이, 전복, 키조개관자 등 국내산만을 이용합니다. 단지 새우만 블랙타이거 종을 쓰는데 요것만 냉동으로 사용한다고 해요.

 

 

 

 

여수맛집 이순신광장 차돌해물삼합 『 조선삼합 』 의 간판은 포차를 연상케하는 비주얼인데요. 실제로 매장에 들어가보시면 화려한 조명이 나를 감싸줍니다. 포차보다는 해물 레스토랑의 느낌이 더 나는 매장입니다. 바닥이 뭐로 닦았는지 광채가 나더군요. 실내가 밝아 음식사진을 찍어보니 더욱 이쁘게 잘 나오더라고요.

 

 

 

 

여수맛집 이순신광장 차돌해물삼합 『 조선삼합 』 의 기본상차림 입니다. 기본상차림에는 당일 공수한 싱싱한 병어회와 삼치회가 나옵니다. 갓김치는 삯힌 갓김치여서 아삭 소리가 날 정도로 별미였어요. 6개 테이블로 가족분들끼리 운영하는 매장이다 보니 손님 한분한분 한테 너무 친절하게 대해 주시더라고요.

 

주문한 음식은 테이블에 나와서 직접 손질을 해줍니다. 전라도 사투리를 아주 기분좋게 들려 줍니다.^^

 

 

 

 

여수맛집 이순신광장 차돌해물삼합 『 조선삼합 』 의 메인메뉴인 '차돌해물삼합' 입니다. 보면서 삼합인데 홍어가 왜 안보이나 하실텐데 '삯인 갓김치' 가 '홍어' 대신입니다. '홍어' 를 저는 직접 먹어보진 못했는데 옆에 계신 다른 분이 맛이 비슷하다고 표현하더라고요.

 

여수맛집 이순신광장 차돌해물삼합 『 조선삼합 』 을 다녀온 뒤로 해산물을 보면 한번씩 생각나는 여수입니다. 여수 여행을 가실때는 이순신장군으로 달려가 조선삼합을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