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대한민국에서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난 전라남도 순창지역의 코다리맛집 『 산천초목 』 을 소개해드릴께요.

 

가족들과 함께 여수여행을 갔다 돌아오는 길 점심을 먹기 위해 저희 아버님이 평소 좋아하시는 코다리찜을 먹기 위해 순창으로 왔어요. 순창 전통 고추장 민속마을 관광을 갔다가 식사를 하기위해 들른 곳이 '산천초목' 이에요. 이미 민속마을에서도 '순창맛집추천 TOP3' 에 드는 소문난 맛집이더라구요.

 

 

 

 

 

순창 전통고추장 민속마을에서 차량으로 15분정도 이내 거리에 있는 '산천소목'은 길에서도 한 눈에 보이는 빨간건물로 되어 있어요. 멀리서도 코다리조림. 육계장 글자가 한 눈에 보여요. 미리 검색을 했더니 매운 코다리찜이나 덮밥, 육계장이 아주 맛있다고 해서 네비찍고 바로 달려왔답니다.

 

 

 

 

 

순창맛집 코다리조림 육계장 잘하는곳 『 산천초목 코다리덮밥 』의 메뉴판입니다. 대표적인 메뉴는 매콤한 순창고추장이 일품인 코다리찜이 있고요. 점심특선으로 코다리덮밥과 차돌육계장이 있어요. 저희 가족은 아침을 든든하게 먹었지만 민속마을 한바퀴 돌고나니 또 배가 고프더라고요.

 

코다리와 버섯생불고기전골을 맛보기위해 찜 대신 덮밥과 전골로 주문을 했어요.

 

 

 

 

순창맛집 코다리조림 육계장 잘하는곳 『 산천초목 코다리덮밥 』의 홀 내부모습입니다. 누가 방금 청소를 완료한 것처럼 깔끔했어요. 저희가 막 도착한 시간이 11:30 정도였는데, 점심으로는 저희가 첫 손님이었어요. 깔끔한 내부가 마음에 쏙 들었고, 사장님과 직원분의 친절함에 한번 더 마음이 좋아졌어요.

 

 

 

 

순창맛집 코다리조림 육계장 잘하는곳 『 산천초목 코다리덮밥 』의 메뉴 '버섯생불고기전골' 입니다. 야채의 신선함과 버섯의 향이 특히 기억에 남았고, 적당히 숙성된 소고기가 아주 괜찮았어요. 전골냄비에 끓여먹는데 기다리는 내내 맛있는 냄새에 침샘이 고였죠.

 

 

 

 

 

순창맛집 코다리조림 육계장 잘하는곳 『 산천초목 코다리덮밥 』의 대표메뉴 '코다리' 입니다. 맛있는 건 당연하지만 좀 특이했던 건 제가 있던 지역에서는 '간장코다리찜' 밖에 없었는데 고추장으로 된 건 처음 먹어봤어요. 더구나 고추장이 유명한 순창에서 순창소추장 코다리찜을 먹어보니 색달랐어요.

 

매운데 너무 땡기는 맛이었죠.^^ 각 종 야채위에 코다리를 얹어먹는 코다리덮밥은 "한번도 못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 는 말이 절로 떠오를 정도로 맛이 일품입니다.

 

 

 

 

요것은 '메밀전병' 입니다. 아이들 주려고 주문을 했는데 살짝 매콤한정도가 있어요. 그래도 아이들이 잘 먹네요. 겉은 빠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겉빠속촉 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전라도 지역은 맛집명소가 많은 곳으로 정평이 나 있죠. 그 중에서도 순창은 고추장으로 유명하며 인근에 고추장을 이용한 음식점이 꽤 많이 있어요. '순창맛집추천 TOP3' 안에 드는 코다리덮밥 맛집 '산천초목' 은 순창 내에서도 코다리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니 순창에 가실 때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