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충청남도 논산시 논산훈련소 근처 맛집 『 함흥면옥 』 을 소개해드릴께요.

 

이 곳은 갈비탕과 냉면의 맛집입니다. 냉면 중에서도 비빔냉면이 너무 맛있는 집이죠. 20대 풋풋할 때 지금의 남편이 군대를 갈 때 제가 배웅을 했더랍니다. 그때가 20년정도 전이니 '함흥면옥'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기억에 없어요.

 

우연찮게 일이 겹쳐 논산에 남편과 함께 오게 되었는데 옛날 생각이 나서 근처를 배회하다가 점심시간이 되어 함께 점심을 먹을려고 검색을 하던 중 눈에 띄는 음식점이 보여 '함흥면옥'에 들어가게 되었어요. 거짓말 조금 보태서 제가 먹어본 비빔냉면 중 가장 맛있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맛집이었어요.^^

 

 

 

 

논산맛집 논산훈련소 갈비탕 냉면 『 함흥면옥 』는 멀리서 봐도 한 눈에 들어올 정도로 규모가 큰 음식점입니다. 간판에 큼지막하게 냉면과 갈비탕 전문점인 것을 표시해놓았네요. 네비에 주소를 치고 왔는데 찾기 쉬웠어요. 주차장 넓고 공간 많아서 주차하기 쉬웠고, 직원분들이 안내를 잘 해줘서 기분도 좋았어요.

 

 

 

 

논산맛집 논산훈련소 갈비탕 냉면 『 함흥면옥 』는 신축건물로 느껴질만큼 매장 내부는 깔끔합니다. '논산에서 유일하게 한우로 냉면만드는 집' 현수막이 내부에 걸려있네요. 건물 외벽에도 있어요. 실제로 그런지 모르겠지만 현수막을 보고 냉면을 먹어보니 더 맛있는 기분이 드는건 무엇일까요? ^^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음식물 위생등급>,<클린 함흥면옥>,<논산 지역화페 가맹점> 등의 정보가 매장에 배치되어 있어요. 특히 코로나가 요즘 더욱 난리인데요. 입구에서 발열체크와 방명록작성은 필수로 진행되거 있어요.

 

※ <논산사랑 지역화페 가맹점> 은 논산지역의 지역화페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표시 입니다.

 

 

 

 

논산맛집 논산훈련소 갈비탕 냉면 『 함흥면옥 』의 대표메뉴 '비빔냉면' 입니다.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너무 훌륭했어요. 새우튀김과 비빔냉면의 조합은 생소했지만 너무 잘 어울리고 맛있네요. 양념을 설명하자면 설탕이 아닌 과일로 낸 듯한 단맛과 적당히 매운맛이 함께 느껴져서 마른침을 계속 삼키게 합니다.

 

제가 비빔냉면을 먹고 남편이 갈비탕을 먹었는데요. 분명 갈비탕도 맛있는데 남편이 제 비빔냉면 맛있다고 다 뺏어 먹어버렸어요.... 결국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고 한그릇 더 시켜서 사이좋게 나눠 먹고 말았답니다....ㅋㅋ

 

 

 

 

논산맛집 논산훈련소 갈비탕 냉면 『 함흥면옥 』의 '갈비탕' 입니다. 저희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갈비탕'이에요. 다른 것보다 국물이 너무 맛있다고 해요. 거의 미식가 수준이라 갈비탕을 판매하는 음식점이 오픈을 하면 꼭 가보고 맛을 보는 성격이에요. 그래서 이 곳에 '갈비탕'을 주문한 후 기대를 많이 하던데 비주얼보고 만족했었어요.

 

저는 자연스럽게 갈비탕의 국물을 먼저 맛보는 남편의 눈치를 살폈죠. (늘 이랬어요 ㅋㅋ) 다행이 이 집은 맛있나 봅니다. 남편의 표정이 밝아지네요. ㅎㅎ 저도 한입해보니 국물의 진하고 깊은맛이 느껴지더라고요.

 

국물이 첫번째이면 두번째는 갈비살이죠. 두툼하고 무엇보다 잘 뜯겨야죠. ㅎㅎ  갈비탕 합격!

 

 

 

 

밥을 너무 맛있게 배불리 잘 먹고, 차를 타고 이동하기 전 소화를 조금 시킬겸 '함흥면옥'의 건물 외관쪽 옆으로 가시면 정원이 있어요. 산책을 조금 하면서 '이 집 참 맛있었다' 생각을 했어요. 주차장을 보니 저희가 도착했을 때보다 차량이 두배는 많아졌더라고요.

 

밥 다 먹고, 이제와 생각해보니 이 곳은 논산훈련소 근처더라고요. 옛날 남편이 군대갈때 다시 회상하면서 산책을 했어요.(그때 고무신을 고쳐 신었어야 했는데...)

 

 

 

 

 

평소에 저는 비빔냉면을 좋아하는 편이고 남편은 갈비탕을 참 좋아해요. 어쩌다 저희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대표인 음식점을 다녀왔는데요. 논산맛집 논산훈련소 갈비탕 냉면 『 함흥면옥 』의 두 메뉴가 참 인상깊었어요. 만약 몇년뒤 우리 아들이 군대를 갈때 이 곳을 오게된다면 다시 오고싶은 곳이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희가 사는 곳과는 거리가 있어 자주 오지는 못하지만 다른 음식점에 같은 메뉴를 본다면 이 곳이 꼭 생각날 것 같아요. 그만큼 임펙트있는 맛있는 곳이었습니다. 충북 논산에 오셔서 냉면과 갈비탕이 생각나시면 논산맛집 논산훈련소 갈비탕 냉면 『 함흥면옥 』으로 가보시라고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