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제주도 서귀포시 도순동에 위치한 제주흑돼지 서귀포맛집 『 하림이네 두루치기 』를 소개해드릴께요.

 

몇 주전 어머님의 생신을 맞아 가족 모두와 함께 제주여행을 다녀왔어요. 제주여행을 가면 늘 식사가 고민이 많이 되죠. 너무 맛집이 많으니까요.^^ 그래도 제주도하면 흑돼지가 먼저 떠올라 아는 지인 총동원해서 뭔가 색다른 맛집 없냐고 추궁하던 중 <접짝뼈국>을 먹을 수 있는 맛집을 찾아냈어요.

 

이름도 생소한 들어보지도 못한 그러나 제주흑돼지로 만든 두루치기가 있다는 말에 혹시 이상해서 <접짝뼈국>을 못먹어도 두루치기먹으면 되겠다는 생각에 제주흑돼지 서귀포맛집 중문맛집 『 하림이네 두루치기 』을 다녀왔어요.

 

 

 

 

저희 가족인원은 아이들까지 포함해서 6명입니다. 두루치기는 맵고, 몸국 접짝뼈국은 생소하고 해서 아이들은 오겹살 먹이면 되겠다는 생각에 도착하니 현수막에 떡하니 붙어있는 글자! "어린이 돈가스도 있어요" ㅋㅋ 이제 막 한글을 깨우치기 시작한 첫째가 돈가스를 알아보고 반가워 하네요. ㅎㅎ

 

 

 

 

저희가 음식점에 도착한 시간은 11시15분경 정도. 점심을 먹기위해 차를 타고 30분정도 이동을 했죠. 점심시간에 사람이 많을까봐 일찍 도착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영업준비에 한창이더라고요. 손님이 아직 없기에 사진 몇 장 찍어보았습니다. 사장님께서 친근하게 대해주시더니 이것 저것 설명해주셨어요.

 

'하림이네 두루치기' 사장님은 제주토박이 현지인입니다. 농장도 같이 운영하시고요. 식사중에 감귤서비스도 주십니다. 농장 체험기간에는 체험할인도 해주십니다. 근데 요즘은 코로나의 영향으로 손님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아쉬워 하시더라고요. 오로지 제주도에서만 나는 식재료로 식당을 운영한다고 자부심을 갖고 계셨어요. 

 

 

 

 

정말 거짓없이 진실만을 말하겠습니다.. 불과 15분정도 만에 사람이 가득차버렸어요. ㅎㅎ 제주흑돼지 서귀포맛집 중문맛집 『 하림이네 두루치기 』가 이렇게 유명한 곳이었나요? 제주도에는 맛집이라고 인터넷에 광고가 엄청 많이 있잖아요. 그런데 여기는 진짜 손님들로 바글바글했어요. 12시쯤되니까 줄을 서더군요...

 

손님들도 다 제주도분들이신가.. 구수한 사투리가 들립니다. 다는 모르겠고, "흑도야지" 라고 발음하시는 거 똑똑히 들었어요. ㅋㅋ 그리고 사장님께서 한가지 팁을 주셨는데 본인 SNS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음료수는 무조건 서비스라고 하셨어요. 저도 별그램에 몇장 올렸어요. ㅎㅎ

 

 

 

 

먼저 메인메뉴인 <점짝뼈국>을 먹기전 상차림이 나왔는데 반찬도 맛있네요. 양념을 사장님이 직접 다 하셨다는데 정말 맛있어요. 반찬 종류는 7가지정도 나오고 기본으로 나오는 국물이 따로 있어서 몸국은 안시켰어요.

 

※ 제주도 몸국

모자반이란걸 제주에서 '몸'이라 불러서 이걸 넣고 끓인 국이라고 해서 몸국. 제주도에서는 행사 때 돼지를 많이 잡았는데 이걸 나눠먹는 방법중에 하나가 몸국. 푹 고은 돼지고기와 모자반 무와 톳까지 들어간 국물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걸죽함은 몸에 원기를 회복시켜준다.

 

 

 

 

제주흑돼지 서귀포맛집 중문맛집 『 하림이네 두루치기 』의 메인요리. <접짝뼈국> 입니다. 주문한지 10분정도만에 나왔어요. 매장에 설명이 붙어 있어서 그대로 아래 설명해보겠습니다.

 

※ 접짝뼈국

제주 흑돼지를 이용한 국물 음식 중 제주 현지인이 가장 많이 찾는음식. 뼈와 살이 분리될때까지 푹 고와서 이용하는데 제주 무와 메밀가루를 넣어 걸쭉하게 해서 먹는 제주 보양식. 온 가족이 즐길 때 먹는 음식이라 제주도에서도 행사때만 먹는다고 알려져있다.

 

 

 

먹어본 맛은 순한 감자탕인데 국물은 메밀맛 설렁탕이나 곰탕 정도의 맛? 근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처음 먹어봤는데 얼마나 끓인건지 궁금할 정도로 진하고 깊은 맛이 백숙먹는 느낌과 비슷했어요. 제주에서 먹는 보양식이라고 하는데 식당 손님들 중 어르신들이 특히 잘 드시는 거 같아요. 

 

저희 아이들에게도 먹여보았는데 맛있다고 잘 먹더라고요. (평소 곰탕이나 설렁탕은 잘 안먹어요)

 

 

 

 

 

평소 고기매니아인 저는 제주에서 흑돼지맛집이란 곳에 가봤을때 전체10곳이라고 하면 5곳은 맛집이 아니라고 판단했어요. 실제로 먹어보고 별로인 곳이 많더라고요. 흑돼지를 재료로 해도 다 같은 맛집은 아니었어요.

 

제주흑돼지 서귀포맛집 중문맛집 『 하림이네 두루치기 』에서 처음 먹어본 <접짝뼈국>은 생소해서 먹기 좀 그랬는데 살짝 국물맛 보고는 제가 한그릇 다 먹었어요. 땡기는 맛이더라고요. ㅎㅎ

 

 

 

 

 

제주여행 가셨을 때 색다른 흑돼지맛집을 찾으시면 제주흑돼지 서귀포맛집 중문맛집 『 하림이네 두루치기 』에 가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