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부산광역시 범일동 진시장에 위치한 한복대여점 『 분우리옷 』을 소개해드릴께요.

 

한복은 우리 민족 고유의 예복인데요. 명절이나 결혼식, 기념일 등에 착용을 합니다. 특별한 날에만 입기때문에 평소에는 잘 입을 경우가 없어서 한복을 구매하기 보다는 대여를 하는 편이에요. 부산에서는 대표적인 한복대여점이 많은 곳으로 범일동에 위치한 진시장을 꼽을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오랜시간 한복을 다뤄왔고 예쁜 색감이 많은 곳인 <분우리옷>을 지금 소개해볼께요.

 

 

 

 

 

현대무용을 전공한 저는 일반사람들보다는 한복을 많이 접해봤어요. 어떤 한복이 입기 편한지 어떻게 입어야하는지 어떤 디자인이 나한테 잘 어울리는지 등 남들보단 많이 알고 많이 접했다고 생각했는데 <분우리옷>의 한복은 보기에도 정말 예쁘지만 입어서 그 진가를 알 수 있을만큼 정말 편해서 매번 선택할 때 후회를 하지 않게되어 좋더라고요.

 

한복을 많이 입어보았음에도 <분우리옷>에서 입어본 한복이 참 저에게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어요. 우리아이 돌잔치도 앞두고 있는데 이 곳에서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한복이 참 마음에 들어 주위 사람들에게도 추천을 하는 편이에요.

 

 

 

 

 

처음엔 저도 지인소개로 갔는데 어색해서인지 궁금한게 많은데도 잘 물어보지 못하겠더라고요. (제가 낯을 좀 가립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워낙 친절하고 배려있게 대해주셔서 상담 중간부분 부터는 저도 어색함이 풀려 이것저것 많이 물어보고 했던 거 같아요. 한복을 많이 접했었다 보니 제가 입고싶은 스타일도 어느정도 준비해갔는데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근데 저도 좀 꼼꼼한지라 다른 한 업체를 더 미리 예약해뒀죠. 한복대여 부산진시장 혼주한복대여 『 분우리옷 』을 먼저 갔지만 다른 곳 예약시간이 다 되어 다시 오겠다 하고 나왔어요. 부산에서도 한복대여는 이 곳 '범일동 진시장'에서 많이들 합니다. 이 곳에는 같은 업체도 상당히 많거든요.

 

 

미리 예약해 둔 다른 업체에서 상담하는 내내 <분우리옷> 한복과 비교를 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찍 상담을 접고 다시 <분우리옷>으로 가 보니 이미 제가 <분우리옷> 매장이 한복들이 마음에 쏙 들어서 다른 한복이 눈에 안들어오던 거더라고요. ^^:;;;

 

 

 

 

 

최종선택한 디자인은 큰 꽃무늬가 들어간 나염치마에 크림색 미니당의를 선택했는데 시스루 치마를 한 겹 더 입을까 고민하다가 나염이 조금 옅어지는 것과 상대적으로 볼륨감이 커지는 걸 원하지 않아서 결국 시스루 덧치마는 빼고 나염치마에 깨끗한 스타일의 미니당의를 선택했어요.

 

 

 

 

 

저희 어머님은 좀 많이 마른 체형이라 바디쪽 볼륨을 더 채우기 위해 속치마 2개로 피팅했고, 본식때도 같은 속치마 2개를 더 입을 수 있게 <분우리옷>에서 잘 챙겨주셨어요. 폼이 약한 어머님들에게는 소재감이 조금 뻣뻣한 것을 선택하면 볼륨감이 살기때문에 부드럽고 축 처지는 명주보다는 '옥사'라고 하는 빳빳한 느낌의 소재 디자인이 더욱 만족감을 준다고 해요.

 

확실히 같은 '옥사' 소재라도 무늬가 크게 들어가 있으니 마른 체형이 많이 보완이 되어 같이 온 다른 가족들도 옷으로 체형이 보정되니까 좋다고 만족을 했어요. 사진으로 계속 비교를 해보니 확실히 덜 마르게 나오더라고요. 나염치마에 짙은 자주색 저고리를 매치한 디자인으로 최종선택을 했어요.

 

 

 

 

 

우리 민족의 예복인 한복을 평소에 자주 입진 않아요. 특별한날, 좋은날 착용을 하는데 자주 입지 않는 한복을 구매하시는 분 보다는 대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자주입진 않지만 특별한 날 입는 한복을 이왕이면 예쁘게 입고 싶잖아요. 한복대여 부산진시장 혼주한복대여 『 분우리옷 』의 한복은 특별한 날 입을 수 있는 예쁜 한복이 많은 곳이에요.

 

저는 동생이 있어 다음 본식 예식에 꼭 <분우리옷>을 다시 찾아가겠다고 약속했어요. 저처럼 한번 입어본 분들이 다시 찾아오는 경우가 참 많아서 사장님이 매번 뿌듯해하시던 게 기억에 남더라고요.

 

부산에서 한복을 대여하실 분들은 한복대여 부산진시장 혼주한복대여 『 분우리옷 』에 가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