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경상북도 경주에 위치한 황태해장국과 냉면의 맛집 『 최고집사랑하면 』 을 소개해드릴께요.

 

경주 불국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다양한 매체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한 곳이고 현지인들이 많이 찾고 추천하는 단골집이에요.

 

 

 

 

 

경주맛집 보문단지맛집 『 최고집사랑하면 』 의 대표메뉴는 육전을 이용한 국수, 냉면, 비빔밥, 해장국 등입니다. 음식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고 다양한 메뉴가 있어 취향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어요. 당일을 기준으로 음식을 준비하기 때문에 주문하면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황태해장국은 육수만 4~5시간 끓인 진한 국물이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고 술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먹기도 좋습니다. 면 위에 육전이 올라가서 궁합이 잘 맞는 편이에요. 그리고 더운날씨에는 육전냉면과 육전비빔냉면은 한 젓가락이면 더위를 싹 날릴 수 있는 시원한 메뉴입니다.

 

 

 

 

 

경주맛집 보문단지맛집 『 최고집사랑하면 』 은 간이 짜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굉장히 좋아 지인이나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기 좋은 음식점이에요. 식당 내부가 굉장히 넓고 쾌적해서 사람들끼리 부딪치는 일이 없어 좋더라고요.

 

 

 

 

이 곳은 1996년도부터 장사를 시작한 맛집으로 경주맛집 보문단지맛집 『 최고집사랑하면 』 만의 비법으로 오랫동안 장사를 한 맛집입니다. 멸치육수로 음식을 만들면 가격이 싸고 시간이 짧게 걸리지만 이 곳은 맛도 좋고 손도 많이가는 황태육수를 고집합니다. (국물맛이 깊어요!)

 

 

 

 

 

이 곳의 모든 메뉴에 들어가는 육전은 '경주식 육전' 입니다. 20년 노하우의 검증된 사장님이 직접 만드시는 음식과 밑반찬들은 신선하고 서로 조합이 잘 어울립니다. 어른들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잘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많아 가족단위로 방문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해요.

 

 

 

 

밑반찬도 직접 다 만드는 거라고 하는데요. 손수 신선한 국내산재료로 만드는 반찬이라 그런지 너무 맛있어요. 셀프바가 따로 있어 원하는만큼 덜어드셔도 됩니다. 맛있다고 많이 가져가놓고 남기시면 안돼요. ㅎㅎ

 

 

 

 

 

1층은 매장입구이며, 2층에는 넓은 내부가 있는 매장입니다. 주차공간도 굉장히 넓어 혼잡하거나 주차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없어요. MBC 로컬식객 방영 <국수의 신! 경주맛집> 으로도 소개된 유명한 곳입니다. 사장님 사모님 두분 다 세심하게 잘 챙겨주시고 친절합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거리두기를 위해 식당 내부 테이블 거리를 띄어두지 않아도 될 만큼 매장 내부는 넓습니다. 입구에서는 열체크와 방명록 작성은 필수입니다. 매일 소독과 방역에도 철저히 임하고 있어요.

 

코로나가 어느덧 장기화된 시점에 조심하면서도 경주에 관광 오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경주에 가시면 맛있는 육전과 함께 해장국, 냉면을 즐겨보고 싶다면 경주맛집 보문단지맛집 『 최고집사랑하면 』 을 가보시라고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