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향남할인마트 인근에 있는 『 아부찌부대찌개 향남점 』 을 소개해드릴께요. 

 

김치찌개도 매워서 잘 안먹는 제가 지인의 강력한 추천으로 부대찌개를 먹어봤어요. 물론 처음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제 생애 손꼽히는 맛있는 부대찌개였어요. 체인점이지만 남다른 맛을 자랑하더라고요.

 

 

 

 

 

먼저 재료는 육수, 사리면, 양념장, 각종 야채, 종류별 햄, 치즈, 두부 이렇게 구성됩니다. 저는 무엇보다 사리면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라면보다는 조금 두껍고, 그 노란색 라면사리봉지 보다는 농심 사리면이 조금 얇습니다. 적당히 꼬들하고 맛있더라고요.

 

 

 

 

화성맛집 부대찌개황금레시피 『 아부찌부대찌개 향남점 』 에서 받아온 재료들로 조리를 시작해볼께요. 먼저 물을 채우고, 양념장과 햄을 넣고 보글보글 끓입니다. 육수가 분명 따로 있지만, 햄이 국물맛을 만들죠. 적당한 불에 끓입니다. (따로 김치를 조금 넣어 드셔도 맛있습니다) 양념이 베인 향기가 아주 예술입니다.^^

 

 

 

 

적당히 끓인 다음에 야채를 넣습니다. 야채를 뭉텅 써는게 아니라 채썰어서 길이만 조금 자른 후 넣는게 먹을 때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여기에 마늘도 조금 넣어서 알싸한 맛을 추가했어요.

 

 

 

 

 

그리고 이건 호불호가 조금 나뉘는데 저는 버섯을 싫어합니다. 하지만 버섯 역시 식감을 위해 건강을 위해 넣는게 좋습니다. 화성맛집 부대찌개황금레시피 『 아부찌부대찌개 향남점 』 사장님께서는 버섯을 넣는게 국물이 조금 더 맛있다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야채와 버섯을 약 3분정도 끓인 다음에 자주 뒤집어줍니다. 라면을 끓일 때 면을 자꾸 밖으로 빼는 이유는 면이 쫄깃해지고 식감이 좋아지기 위해서잖아요. 화성맛집 부대찌개황금레시피 『 아부찌부대찌개 향남점 』 사장님께서도 야채와 버섯을 자꾸 들었다놨다 하라고 추천해주시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사리면과 치즈를 투하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면을 참 좋아하기 때문에 이 날 면은 제가 거의 다 먹었어요. ㅎㅎ 지인이 삐쳐서 사리면 한개 더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화성시 향남읍 근처에 가실일 있을 때 부대찌개 생각나면 이 곳에 들려보라고 추천드려요.^^

 

 

 

 

 

 

부대찌개란?

'군대의 찌개' 라는 말인데요. 6.25 전쟁 직후 미군부대에서 흘러나온 햄과 소시지 등을 부 재료와 함께 끓여먹었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한국의 김치찌개에 소시지와 햄을 많이 넣어 만든 국물요리 입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