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서울특별시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 예담헌 』 을 소개해드릴께요.

 

제가 다녀온 곳은 서울 은평구 한옥마을에 위치한 '예담헌'입니다. 여긴 한옥게스트하우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은평한옥마을 예담헌은 전국에서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옛것의 문화를 그대로 담아둔 현대시대에선 좀처럼 볼 수 없는 전통한옥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요.

 

 

 

 

 

이번 여름은 내내 덥다가 최근에는 비가 너무 많이 오네요. 더구나 태풍도 연달아 한국을 방문하니 피해가 막심하다고 연일 뉴스에 보도가 되는 걸 보고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저는 이번 여름휴가를 못가서 하루 쉬고 오겠다는 마음으로 은평구에 위치한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전통숙소 숙박 펜션 『 예담헌 』 에 다녀오게 되었어요.

 

입구에서부터 탁 트인 공간이 눈에 들어왔고요. 넓고 깨끗하고 산 아래 위치해서인지 새소리가 막 들려왔어요.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전통숙소 숙박 펜션 『 예담헌 』 을 밖에서 보면 전통한옥인데요. 실내에 들어오면 이렇게 현대인의 거실모습이 보여요.^^ 멋스러움과 아늑함의 공존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내부 시설은 신축아파트 못지 않은데, 한옥에서의 시원함 + 조용한 공간 등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공간이 눈으로만 봐도 확인이 되었어요.

 

 

 

 

침구류 역시 전통의 향기가 가득한데요. 모시로 만든거라 뽀송뽀송한데 시원해보였어요. 여름인데 선풍기, 에어컨 없어도 될 듯 합니다. ^^:;; (사실 더워도 에어컨은 꼭 있어야 해요 ㅋㅋ) 엔틱스러운 스탠드와 인형, 멋스러움이 보이는 조합이었어요.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전통숙소 숙박 펜션 『 예담헌 』 에는 방 뿐만 아니라 거실, 2층 오디오실 등 보는 곳곳 엔띡한 용품이 진열되어 있는데 평소에는 보기 힘든 것들이라 유심히 보게 되었어요. 누가 만들었는지 예술작품이네요. ㅠ.ㅠ 평소 관리를 잘 하시는 지 먼지한톨 없었어요.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전통숙소 숙박 펜션 『 예담헌 』에서의 아침 조식 사진이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희는 한옥 건물에서 양식 조식을 먹었어요. 옛날 대한제국 시절인가... 조선시대 왕이 계시고, 서양 문물이 막 들어오던 시기 있잖아요. 왕인데 머리짧고, .. 그랬던 시기가 생각이 났어요.

 

드라마 '미스터션샤인'의 느낌도 강렬히 나는 한옥게스트아우스 예담헌입니다.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전통숙소 숙박 펜션 『 예담헌 』의 정원에는 이렇게 풀들도 자유롭게 자라고 있고요. 햇빛을 피할 수 있는 작은 쉼터도 있어요. 예담헌은 공간대여도 해주신다고 합니다. 생일파티, 스몰웨딩촬영 등 사전예약을 통해 연락을 하면 다 가능하다고 하네요.

 

눈에 보이는 공간이 모두 아름다운 은평한옥마을 게스트하우스 전통숙소 숙박 펜션 『 예담헌 』을 추천하겠습니다.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한번쯤 다녀오시길 권유드려요. 음식 맛있더라고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