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남해미조항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미조항식당' 을 소개해드릴께요.


경상남도 남해 지역은 해산물이 풍부하고 지형적으로 날씨가 따뜻하고 좋은 지역이에요. 산지가 없고 평야가 많은 지역이라 토양이 비옥하고 재해가 잘 없는 특징이 있고 특히 미조항 쪽은 푸른바다와 빨간 등대가 있는 한적한 방파제 해안가입니다. 오래전부터 낚시꾼들만 잘 아는 장소였지만 지금은 대중적으로 잘 아는 곳이 되어 많은 분들이 관광으로 다녀오는 곳이죠.

 

 

 

 

 

 

 

 

 

남해의 수많은 맛집을 제쳐두고 남해미조항맛집 보리암맛집 남해독일마을맛집 '미조항식당' 을 소개합니다.


청정지역 남해 미조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멸치회와 멸치쌈밥 그리고 갈치구이를 제공하는 곳이에요. 남해산 갈치를 제공합니다만 크기가 작을때는 제주산 갈치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제주도 갈치는 크고 통통하잖아요. 남해갈치도 제철인경우에는 제주도산과 비슷하다고 해요.


남해산 갈치와 제주산 갈치를 비교해보자면, 남해산 갈치가 제주산보다 우유처럼 더 고소하고 맛이 좋다고 해요. 하지만 어획량이 작다는 단점이 있어서 재료가 부족할때는 제주산으로 제공합니다. 제주산 갈치는 가족이 운영하는 갈치잡이배에서 직접 공수해 온다고 해요. 


남해에서 제주산 갈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네요!

 

 

 

 

 

 

 

 

 

 

자박한 양념장에 졸인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맛집입니다. 집에서 직접 담근 재래식으로 된 초고추장으로 양념장이 만들어져 있는데, 새콤달콤하고 입 안에서 살살 녹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에요.


미조항식당의 대표적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통갈치구이입니다. 세트구성으로 통갈치구이, 멸치쌈밥, 멸치회, 제철튀김, 전복장과 문어숙회, 반찬 6가지, 공기밥 의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모든 식자재는 100% 국내산으로 사용한다고 해요. 텃밭을 별도로 가꾸고 있고 상추,고추 등 다양한 채소를 유기농으로 재배한다고 합니다. 싱싱한 식재료와 갖은양념으로 만든 반찬들이 입맛을 더욱 돋우게 합니다. 진정한 건강한 밥상은 여기에 있었네요~!


MSG를 전혀 첨가하지 ㅇ낳은 당일 바다에서 나오는 해초류나 제철에 나오는 식재료도 사용을 합니다. 웰빙 음식이 따로 있겠습니까. 싱싱한 재료로 조미료 없이 반찬 해먹으면 그게 바로 웰빙음식이죠. 

 

남해미조항맛집 보리암맛집 남해독일마을맛집 '미조항식당' 은 제가 소개하지 않아도 이미 남해맛집으로는 미조항식당이 매우 유명하더라고요. 

 

 

 

 

 

 

 

 

 

다른 지역에 사시는 분들은 전복이 귀하고 비쌀 수 있는데, 해안가 지역의 특성은 해산물이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겁니다. 전복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요리의 식재료로 많이 활용이 되는데요. 전복 그 자체만으로 건강식이 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10월~11월 한달가량 제철에 속하는데 이때 암초에 많이 포획되곤 한다고 해요.


전복은 손질이 어렵지만, 누가 손질을 해주거나 판매하는 음식이면 양보하지 말고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남해미조항맛집 보리암맛집 남해독일마을맛집 '미조항식당' 은 생방송투데이 등 TV에도 몇차례 나온 맛집이기도 해요.


남해의 대표적 명소 독일마을은 이 곳에서 약 15분정도 거리에 있고 스카이워크, 보리암 등은 5분정도 거리에 있어요. 주변 관광지나 명소가 가까이 인접해있어서 여행오신분들이 관광하고 식사하러 가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미조마을에서 가장 큰 대형버스도 가능한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주차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 남해 가볼만한곳이나 여행코스에서 식도락이 빠질 순 없겠죠. 남해맛집 미조항식당 가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