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에 위치한 장어요리 전문점 '장덕풍천산삼민물장어' 를 소개해드릴께요.


완도에서 직접 공수받은 특AA급 장어와 강화도에서 직접 가져온 갯장어만 취급하여 음식의 신선도와 퀄리티는 매우 높은 곳입니다. 평소 장어요리 전문점은 잘 다녀보질 않아서 어디가 좋은지 잘 몰랐는데요. 이 곳을 다녀온 뒤로는 왠만한 민물장어는 별로라고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맛있게 먹고와서 기분도 좋았어서 추천드리려 합니다. 

 

 

 

 

 

 

 

 

연산동맛집 거제리맛집 부산시청맛집 '장덕풍천산삼민물장어' 의 위치는 부산시청에서 도보로 300m 정도 거리, 양정역 5번출구에서 300m 거리에 있어요. 유림아시아드 아파트 건너편 신호등쪽에 있고요. 건물 내부에 주차장이 있고 외부 주차장도 있어 차량으로 방문해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장의 내부는 매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조용한 분위기라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기기 좋습니다. 

 

 

 

 

 

 

 

 

 민물장어 종류 중 <풍천장어> 에 대해 몇번 들어보신 적 있으실꺼에요. 


전북 고창 선운산의 <풍천장어> 는 맛이 유달리 담백하고 구수한 특징이 있는데요. 선운산의 어느 지명을 가리키는 고유명사가 아니라, 바닷물과 강물이 어우러지는 "풍천"의 한자를 씁니다. 바다에 물이 들어올 때 육지로 바람을 몰고 오는데 이때 나타나는 장어를 지칭하여 <풍천장어>라고 합니다. 


<풍천장어>는 강물과 바닷물이 어울리는 곳에서 잡히며, 산란기가 되면 서해바다를 거쳐 태평양 깊숙한 곳에까지 가서 새끼를 낳는데 이 새끼장어들은 회기성이 있어서 무리를 지어 다시 이곳으로 돌아온다고 해요. <풍천장어>는 주로 숯불 구이로 요리가 되는데 다른 곳에서 잡은 장어와는 달리 그 맛이 아주 담백하고 구수한것이 특징입니다. 


<풍천장어>는 고단백 강장식품으로 우리 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강한 참숯에 구워먹는 것을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연산동맛집 거제리맛집 부산시청맛집 '장덕풍천산삼민물장어' 에서 주문을 하면 한상차림이 그득하게 나옵니다. 


거두절미하고 그대로 불판위에 장어를 올려놓습니다. 직원분이 직접 장어를 굽고 먹기좋게 잘라주기도 합니다. 장어는 돼지고기나 소고기와는 다르게 오래 구울경우 살점이 떨어져나갈 수 있는데요. 강한 불보다는 적당한 중불에 속까지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겉은 가급적 태우지 않고 먹는 것이 몸에 좋습니다. 


잘 굽는 것도 좋은데 자르는것까지 예쁘게 해주시네요. 살도 통통하고 두터운 옆면까지 노릇하게 잘 구워서 더욱 맛있습니다.

 

 

 

 

 

 

 

 

 

맛있게 장어를 드신 후에, 얼큰한 해물낙지라면으로 마무리 했어요. 같이 먹어도 좋고 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라면은 언제먹어도 맛있죠.ㅎㅎ 각종 해물과 꽃게 등을 넣어 만든 짬뽕향이 나는 인기 높은 사이드메뉴입니다.^^

 

 

 

 

 

 

 

 

장어구이, 장어탕, 해물낙지라면, 누룽지 등이 맛있는 부산 최고의 장어요리 전문점입니다. 연산동이나 거제리쪽으로 가실 일 있으시면, 연산동맛집 거제리맛집 부산맛집 '장덕풍천산삼민물장어' 에 방문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