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고기맛집 '짚불구이본가' 를 소개해드릴께요.


여름 휴가가 곧 다가오는데 아쉽게도 이번 휴가일정은 가을로 연기되어 남들 다 쉴 때 열심히 일을 해야 될 것 같아요. 아쉬운 마음을 안고 휴가를 못가는 대신 서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친언니 집에 놀러갔는데, 서울은 맛집이 참 많더라고요. 그 중에서 <방이동 먹자골목> 이 참 인상적이었는데 고기집이 너무 괜찮았어요.

 

 

 

 

 

 

 

 

방이동맛집 잠실맛집 송파맛집 '짚불구이본가' 의 위치는 <방이동 먹자골목>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요. 걸어서 간 곳이라 도보로 10분정도 걸렸던 것 같은데, 언니가 되게 맛있는 집이라고 해서 기대를 안고 방문했어요. 골목에 위치하고 있지만 멀리서도 매장을 찾긴 쉬운편이더라고요. 


건물 밖에서 보아도 한 눈에 고깃집이라고 알아볼 수 있었어요. 매장 내부는 매우 깔끔했습니다. 좌석도 옹기종기 많았고 환기가 참 잘되어 있어서 연기도 없더라고요. 맛있는 냄새가 풀풀 품겨서 들어가자마자 기분부터 좋더라고요. 

 

 

 

 

 

 

 

 

방이동맛집 잠실맛집 송파맛집 '짚불구이본가' 에서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우대갈비> 입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기본상차림이 제공되는데요. 반찬 종류도 많고 신선해보였어요. 특히 부추가 많이 들어간 된장찌개가 참 인상적이었어요.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이 납니다. 부추향이 많이 나는 된장찌개 였어요. 

 

 

 

 

 

 

 

 

 

잠시 기다리니 <우대갈비> 가 등장했습니다. 한 눈에 봐도 때깔이 장난 아니네요. 직원분이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타지않게 노릇하게 잘 구워주시더라고요. 이 곳에서 판매하는 <짚불 우대갈비> 는 소갈비 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6,7,8번 진갈비를 이용해 양념에 조리해서 나온다고 해요. 


사실 소갈비는 몇번 먹어보아서 어떤건지 알고 있었지만, 가장 맛있는 부위가 따로 있다고 해서 신선하더라고요. 

 

 

 

 

 

 

 

 

 

방이동맛집 잠실맛집 송파맛집 '짚불구이본가' 의 <짚불 우대갈비>는 명란과 와사비가 아주 잘어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촌사람이라 역시 파채무침과 고기를 함께 먹어야 맛있더라고요. 파채무침이 좀 특별했는데 아삭한 식감과 톡톡쏘는 맛이 되게 좋았어요. 고기와의 조합은 최고입니다. 야채가 참 신선하고 고기도 특별한 맛이고 여러모로 맛있는 조합이네요. 


직원 분이 뼈에 붙은 꼬들살들도 잘게 잘라서 구워주시는데 이쪽 부위는 질겨서 오래 구워먹어야 된다고 꿀팁도 알려주시더라고요. 

 

 

 

 

 

 

 

 

<짚불 우대갈비>가 익으면 타지 않게 갈빗대 위에 올려주시는데, 눈도 즐거워지더라고요. 사장님과 직원분이 재밌는 말도 많이 해주시고 전체적으로 유쾌한 분위기가 나는 고깃집이었습니다. 직접 만든 단짠매콤 소스에 찍어먹어도 좋고, 된장찌개 한입 곁들여 먹으면서 고기 먹어도 맛있었어요. 소갈비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다른 어떤 반찬과도 잘 어울리는 조합이긴 하죠. ㅎㅎ


고기 외에 대파, 버섯, 꽈리고추 등도 기본구성으로 함께 나오는데 직원분이 다 구워주십니다. 

 

 

 

 

 

 

 

 

 

방이동맛집 잠실맛집 송파맛집 '짚불구이본가' 에는 또 하나의 별미가 있는데요. <비빔냉면> 입니다. 냉면이 맛있어봐야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소갈비와 함께 먹는 비빔냉면이 또 색다르더라고요. 그런데 양념이 또 특별해서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비주얼은 평범하지만 쫄깃한 면발과 싶은 양념맛이 기대 이상이었어요.


여름 계절메뉴로 <메밀국수>도 있었고, <짚불 우대갈비> 말고도 <짚불 삼겹살> 메뉴 등도 있었어요. 다음엔 꼭 다시 와야겠다 싶더라고요.

 

 

 

 

 

 

맛있는 고기 먹으면서, 술이 빠질 순 없죠. 마침 이 곳에는 하이볼을 판매중이라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 방이동에 맛있는 고깃집 검색중이시면, <짚불구이본가>에 가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