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고잔동회식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은 '사조회참치 안산고잔점'을 소개해볼께요!


매년 겨울 12월쯤에는 1년을 마무리하는 망년회와 각종 총회, 동창회 등의 모임이 많은데요. 지난 2년이 넘는동안 코로나로 인해 모임이 취소되고 만날 수 있는 인원도 제한되고 했었는데, 규제가 풀리니 2023년은 각종 모임이 활성화 되는 것 같아요. 저희 회사 회식도 매달 진행하더군요.

 

그래서 회식장소로 하면 딱 좋을 장소로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고잔동회식 고잔동맛집 안산맛집 '사조회참치' 의 위치는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에 있어요.

 

고잔동 사거리에서 도보로 3분거리에 있어요.

 

휴무일 없이 매일 영업을 하는 곳으로 매일 오전 11시30분 부터 밤 10시30분까지 운영됩니다. 중간에 브레이크타임으로 오후 3시~5시는 진행하니까 이 때는 방문해도 식사를 못할 수 있어요. 미리 모임을 예약했다고 하더라도 브레이크타임에는 방문을 할 수 없어요.

 

 

 

 

 

 

 

 

 

 

 

이 곳의 대표님은 주방을 담당하는 쉐프님이에요.


안산을 대표하는 참치 맛집으로써 36년 경력의 조리기능장 출신의 참치명인이 직접 참치를 손질해서 내어줍니다. 영하 -50도에서 급속냉동 보관된 참치를 2번에 걸쳐 숙성으로 해동한 뒤 신선한 참치를 제공하고 있어요. 쉐프님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숙성을 하고 직접 손질까지 하니까 맛이 더욱 특별한 것 같아요.

 

 

 

 

 

 

 

 

 

 

 

 

신선한 회를 즐길 수 있기도 하지만, 기본상 자체가 다양한 반찬이 많아요.


회코스 주문시에는 자연산 참다랑어를 사용하고, 회를 드시는 분들께는 <눈물주>를 서비스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맛이 좋은 술이라고 평가받고 있어요. 샐러드 소스도 직접 제조해서 그런지 맛이 특별합니다. 반찬이 정갈하게 플레이팅되어서 나오는데 코스요리 먹는 기분이 들어요.

 

 

 

 

 

 

 

 

 

 

 

사실 참치회는 진짜 잘하는 곳에 가서 먹어봐야 진짜 맛을 알 수 있어요. 

 

참치는 냉동보관을 할 수 밖에 없는데 어떻게 해동을 하고 어떻게 숙성을 하는지에 따라 맛이 천차만별로 구분된다고 해요. 제가 다른곳에서도 참치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고잔동회식 고잔동맛집 안산맛집 '사조회참치' 에서 먹어본 참치가 진짜 맛있어요.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다소 식상할 수 있는데 딱 그러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또 한가지 메뉴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알탕>입니다. 점심특선으로 즐겨볼 수 있는데요. 오전 11시30분~오후 3시까지 즐길 수 있고 이후 시간에는 2000원이 추가됩니다. <알탕>의 가격은 1만원인데요. 이 정도 양과 맛이면 더 비싸게 받아야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맛이 좋습니다. 기본제공으로는 물/샐러드/반찬/참치회와 초밥은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반찬이 계속 바뀐다는 것이 또 한가지 팁인데요. 한번씩 드시러 가는분들이 반찬이 자주 바껴서 좋다고 하더라고요.

 

 

 

 

 

 

 

 

 

 

모임장소로 회와 참치를 먹기엔 부담이 될 수 있는데요. 

 

사실 개인적으로 먹으러가면 더욱 부담이 되죠. 모임회비로 이런 고급음식을 먹어본다면 또 맛있게 먹을 수 있죠.^^ 안산에서 되게 유명한 참치맛집이고요. 분위기 있고 예의를 갖춰야하는 소모임에도 적합한 장소로 추천드리고 싶네요.


※ 안산지역의 고산동에서 참치가 가장 맛있는 맛집이에요. 한번 방문해보시라고 고잔동회식 고잔동맛집 안산맛집 '사조회참치' 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