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제주중문식당 '제주옥중문갈치' 를 소개해드릴께요.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는 일년 내내 여행지로 으뜸인 곳인데요. 예쁜 경치도 많고 구경할 곳 즐길거리도 많은 곳이에요. 그것 못지 않게 맛집도 너무 다양하게 많죠. 매번 제주도에 가면 예전에 갔었던 맛집을 다시 방문해보는 이색경험을 해보는 편인데, 이번에 다녀온 곳은 소문으로만 듣던 갈치맛집이어서 기대를 갖고 갔다가 너무 만족을 했었어요.

 

 

 

 

 

 

 

 

 

 

제주중문식당 제주갈치맛집 서귀포맛집 '제주옥중문갈치' 의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할머니로부터 어머니까지 대대로 내려오는 30년 전통의 김치와 절임류 반찬을 최대한 국내산으로 사용하여 손수 만들고 있으며, 메인 요리뿐만 아니라 같이 곁들여 먹는 반찬까지 하나하나 손수 신경쓰고 있는 곳이에요. 그래서 갈치맛집입니다만, 기본상에 채워주는 반찬들도 너무 맛이 좋습니다. 

 

 

 

 

 

 

 

 

 

이 곳은 제주옥 갈치한상 세트로 사람수에 맞게 주문을하는 것이 기본 메뉴인데요.


갈치한상세트에는 통문어 순살 갈치조림 + 제주 통갈치구이 + 전복물회 + 톳밥 의 구성이에요. 단품메뉴로는 갈치국, 전복죽, 전복물회 등이 있고 추가메뉴로 톳밥과 공기밥이 있어요. 매장안에 들여다보시면 발효고가 따로 있는데 갈치를 숙성하는 곳이에요. 좀 특이해보이더라고요.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는데 6대정도 주차가 가능해요. 매장 안의 테이블 겟수는 4인 테이블이 11개, 6인 테이블이 6개 정도 잇습니다. 아기의자도 있어요. 애견동반도 가능한 곳이라 주변에 불편함을 끼치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되진 않더라고요.

 

 

 

 

 

 

 

 

 

 

제주중문식당 제주갈치맛집 서귀포맛집 '제주옥중문갈치' 의 메인 메뉴 <갈치한상> 입니다.


어마어마하죠? 음식은 한 번에 다같이 나옵니다. 주문을 하고 한 10분이나 15분 정도 내에 세트에 구성되는 메뉴들이 다 같이 나오더라고요. 갈치구이는 10분정도 되고 갈치조림도 10분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갈치구이와 조림, 물회까지 한번에 다 나와서 좋습니다. 갈치가 순살이라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갈치조림은 순살 갈치입니다. 

 

갈치구이는 손수 손질을 다 해주시기 때문에 손에 묻는 찝찝함을 덜 수 있어요. 먹기 좋게 알아서 다 해주시기 때문에 앉아서 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게 직원분이 배려해주시더라고요. 제주에 가면 갈치를 꼭 먹어봐야 한다고들 하던데, 이 곳에 방문해보니 왜 먹어봐야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제주에 가서 갈치 드셔보신 분은 아실테지만,, 진짜 크기가 어마어마하고 살도 많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길이가 30cm는 되는거 같아요. ㅋㅋ 길게 누워있는 갈치를 보면 신기하기도 하더라고요. 다른 갈치구이맛집에 가보면 훨씬 더 큰 갈치를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 제주도에 가시면, 꼭 한번은 들려보시라고 추천드려요. 갈치맛집 생각보다 많이 없어요. ㅎㅎ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