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경기도 고양시 백석동에 위치한 순대곱창전골 맛집 '순곱궁' 을 소개해드릴께요.


주말을 맞아 오랜친구와 오랜만에 만나게 되어 어딜갈까 고민을 하던 중, 커피숍에 앉아 맛집을 검색해보았어요. 친구와 저는 둘다 선택장애가 조금씩 있어서 항상 한가지를 고를땐 심사숙고를 하는편입니다. 그러다가 평가도 좋고 TV에도 나왔던 맛있는 곳이 있다고 하여 다녀와보았는데, 모르고 간 맛집이 찐맛집이었거든요. 그 후기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백석역술집 백석역맛집 일산맛집 '순곱궁 백석점' 의 위치는 백석역 6번출구에서 1km 정도 떨어져 있어요. 


대중교통으로는 지하철로 이용이 가능하고, 근처에 버스정류장이 있으니 버스타고도 방문이 가능합니다. 더운 여름철이라 교통체증을 각오하고 차량으로 방문했는데요. 다행히 매장 앞에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주차공간 충분해서 여러대 주차 가능합니다. 네비찍고 방문해도 금방 찾을 수 있고, 걸어서도 건물을 쉽게 찾을 수 있으실꺼에요. 

 

 

 

 

 

 

 

 

 

백석역술집 백석역맛집 일산맛집 '순곱궁 백석점' 의 메뉴는 매우 다양합니다.


대표메뉴는 <순대곱창전골>,<닭갈비> 가 있고요. 식사류로는 국밥종류가 있어요. 순대나 누른머리고기(편육) 등은 따로 한접시메뉴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시그니처메뉴는 <순대곱창전골>로 아주 먼곳에서도 찾아와서 먹을 정도로 맛이 유명하다고도 해요. <닭갈비>도 유명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비교해봤을 때 이 곳이 더 맛있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이 곳은 1987년 충청북도 보은에 개업 후 현재까지 성업중인 <보은김천식당>의 음식 노하우를 그대로 전수받은 곳이랍니다~!

 

 

 

 

 

 

 

 

매장 내부는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평범한 음식점이에요.


깔끔한 인테리어에 정리정돈도 잘 되어 있고 청결했어요. 테이블좌석이 매우 깨끗한게 기분이 좋더라고요. 어떤 음식점에 갔는데 기름때 남아있고 잘 안치워져있고 이럼 밥먹기도 전에 기분이 상하거든요. 이 곳은 테이블 위와 바닥이 너무 깨끗해서 관리를 잘 하는 구나 바로 알아볼 수 있었어요.


주문을 하면 기본반찬을 내어주시는데, 셀프바가 따로 있어서 먹다가 모자르면 더 가져다 먹어도 됩니다. 

 

 

 

 

 

 

 

 

백석역술집 백석역맛집 일산맛집 '순곱궁 백석점' 의 <닭갈비> 입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메인메뉴입니다. 주문한지 오래되지 않은 시간에 빠르게 나왔고, 테이블위에서 본격 조리를 하면 됩니다. 매일 직접 끓이는 육수를 사용해서 진한맛을 느낄 수 있었고요. <닭갈비>에 육수가 들어가서 그런지 향이 훨씬 좋은 것 같아요. 야채가 신선해서 그런지 조리가 끝난 뒤 야채를 먼저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사진으로 보면 되게 매운맛으로 보이겠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많이 맵진 않았어요. 저희는 둘다 맵쫄이라 매운것을 잘 못먹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아주 조금만 맵게 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아마 원래 닭갈비 보통맛으로 먹었다면 둘다 울고불고 난리가 났을꺼에요. ^^:;;


2022년 3월 <허영만의 백반기행> 과 2022년 3월 보은전설의 순대맛집편 등 TV프로그램에도 몇번 방영이 되었던 맛집이에요. 그래서 그런지 들어올때부터 '찐맛집' 인 것 같은 촉을 느낄수 있었나 봅니다. ㅎㅎ

 

 

 

 

 

 

 

<닭갈비>에 밥을 볶아먹지 않는다면 진정한 닭갈비를 먹었다고 할 수 없죠.


어느정도 야채와 고기를 덜어먹었다면, 남아있는 음식을 가위로 조금 잘게 해준다음 공기밥을 넣고 참기름을 넣고 김가루를 조금 뿌려 닭갈비철판볶음밥을 만들어먹으면 됩니다. 또다른 메인메뉴라고 할 수 있죠. 아마 닭갈비 드셔보신 분들은 다 공감하실꺼에요. ㅎㅎ 

 

 

 

 

 

 

 

 

 또다른 메인메뉴 <순대곱창전골>도 아주 맛있어요. 납품받는 순대가 아닌 직접 소순대와 왕순대를 제조하는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순대곱창전골>에 들어가는 육수는 진한맛이 나는데요. 국물이 깔끔하고 참나물이 듬뿍 들어가서 더욱 맛있다고 해요. 


모든 메뉴은 포장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매일 07:30~22:00 입니다. 매달 2/4번째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아실 수 있으실꺼에요. ^^ 백석동의 찐맛집 '순곱궁' 소개해드렸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