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전라북도 남원에 위치한 광한루맛집 '풍년칼국수'를 소개해볼께요!

 

남원은 우리나라 전통문화유산이 많이 남아있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체험/볼거리 등이 많은 곳이에요. 특히 광한루는 조선시대 지방관아(오늘날의 지방경찰청)인데, 남원의 대표 명승지로 유명합니다. 심지어 우리나라에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관광을 위해 전북지역을 찾으면 꼭 들리는 곳인데요.

 

그만큼 우리 옛모습의 정취와 건물들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어 아름답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남원의 대표명소 '광한루'에 다녀온 뒤, 배가 고프다면 꼭 들려야 할 곳이 있는데요.

 

바로 광한루맛집 오징어파전 남원맛집 '풍년칼국수' 입니다. 칼국수 역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인데요. 유래르 소개해보고자면, 조선시대부터 만들어서 먹었던 음식으로 6.25 전쟁 이후 미국의 구호품으로 밀가루가 들어오면서 한국의 서민음식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고 해요.

 

칼국수가 칼로 면을 제면하기 때문에 칼국수로 불리기도 하지만, 좀 더 살펴보면 머리카락과 관계가 있기도 해요.

 

지금은 머리카락으로 불리지만, 아주 예전에는 머리칼로 불렸다고 합니다. 이 때 머리칼의 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칼국수 이름이 정해졌다고 알려지기도 했어요. 사실 이름이 어떠하면 또 어떻습니까... 맛만 좋으면 되죠!!

 

 

 

 

 

 

 

 

 

 

 

 

광한루맛집 오징어파전 남원맛집 '풍년칼국수' 에서 먹어본 <모둠조개칼국수> 입니다.

 

큼직하고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해물칼국수라고 볼 수 있겠네요. 매일 산지에서 도착하여 손질하는 싱싱한 조개와 여러가지 재료로 2시간 이상 끓인 육수에, 직접 반죽해서 숙성한 자가제면한 면으로 만든 칼국수입니다. 시원하고 깊이있는 육수의 맛과 해산물의 아삭한 맛이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기본찬이 이렇게 나오는데요. 모자라면 셀프바에서 더 가져다먹음 됩니다.

 

삶은달걀을 까서 소금에 살짝 찍어먹어보면 또 이런 별미가 따로 없더라고요. 직접 담근 깍두기와 김치의 새콤달콤한 맛이 칼국수의 맛을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공감하시겠지만, 우리나라에서 전라도 지역의 음식이 가장 푸짐하고 맛도 좋다고 알려져 있잖아요.

 

전라북도 남원에 가면 '풍년칼국수'라는 어마어마한 맛집이 있어요.^^

 

 

 

 

 

 

 

 

 

 

광한루맛집 오징어파전 남원맛집 '풍년칼국수' 의 <오징어파전> 입니다.

 

파전 역시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입니다. 전국에는 다양한 재료로 파전을 만들기도 하죠. 다양한 조합을 아무렇게나 넣어도 솔직히 파전은 다 맛이 좋은 것 같아요. 그래도 밀가루 전분에 싱싱한 파와 오징어가 함께 들어가면.. 이보다 좋은 조합이 또 없을꺼에요.

 

맛이 좋고 딱 막걸리를 부르는 맛입니다.^^

 

※ 오늘은 전라북도 남원의 대표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남원의 광한루에 들려보셨다면, '풍년칼국수'에 꼭 방문해서 맛있는 칼국수와 파전을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