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신흑동맛집과 죽도맛집을 찾고계시는 분들께, '제주해물뚝배기'를 소개해드릴께요.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되어 있어 동해, 남해, 서해로 이루어져 있죠. 그래서 바닷가 인근의 도시로 가면 각종 싱싱한 해산물맛집이 수두룩한데요. 그 중 서해 대천해수욕장에는 계절상관없이 일년내내 여행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숙박시설도 많고 맛집도 많은데 그 중에서도 해산물듬뿍맛집을 소개해볼께요. 

 

 

 

 

 

 

 

 

 

 

신흑동맛집 죽도맛집 대천해수욕장맛집 '제주해물뚝배기'의 위치는 대천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요. 


대천해수욕장은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사람이 많이 붐비고 요즘처럼 가을이나 겨울에 접어들면 갯벌체험으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저희도 온가족이 연휴를 맞아 2박3일로 다녀왔는데, 갯벌체험으로 몸이 녹초가 될때까지 고생을 좀 했죠. 저녁엔 맛있는 걸 먹고 싶은데 마침 해물뚝배기와 해물순두부가 맛있는 곳이라 선택장애없이 바로 갔어요.

 

 

 

 

 

 

 

 

 

 

 

좌식테이블과 일반테이블로 구성되어 있는데 저희는 인원이 제법 되어 좌식으로 앉았어요. 

 

테이블 위에는 비닐로 덮개가 되어 있는데, 횟집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구조였어요. 메뉴판을 받았지만 고민할 필요없이 바로 해물뚝배기 주문들어갑니다. 주방이 오픈형이라 조리하는 걸 볼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시원한 바닷가 전망좋은 곳에 위치해있어서 찾아가기도 쉬웠고, 식사하러 가기도 좋고 술한잔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신흑동맛집 죽도맛집 대천해수욕장맛집 '제주해물뚝배기' 에서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해물뚝배기> 입니다.


각종 해산물을 기반으로 육수를 끓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진한 국물이 맛있어요. 뜨끈한 해물뚝배기에 소주한잔 같이해도 좋습니다. 전날 술을 많이 먹고 해장하러 왔는데 또 메뉴때문에 또 진하게 한잔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하고 푸짐하게 들어가서 국물이 안시원할 수 없겠더라고요.


국물이 전반적으로 좀 진한편이라 각종 사리를 추가해서 넣어먹으면 또 다른 맛이 생깁니다. 각종 반찬도 많아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더라고요. 뚝배기에 나오지만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버너에 올려서 나오더라고요. 1인메뉴가 아니라서 주문할때 2인이상이어야 하는데요.


해물종류로는 조개류, 꽃게, 쭈꾸미 등 8~9가지 정도 들어가는 것 같아요. 계절과 제철에 따라 해산물의 종류는 조금씩 바뀐다고 해요.

 

 

 

 

 

 

 

 

 

 

 

사실 해산물맛집 종류는 대천에 엄청 많아요. 

 

그중에서도 신흑동맛집 죽도맛집 대천해수욕장맛집 '제주해물뚝배기' 를 찾은 이유는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맛집이기 때문이에요. 맛집으로 오래 운영된 곳이기도 하고 직접 맛을 보니 왜 현지인맛집인지 바로 알 수 있겠더라고요. 당일 아침 구비된 신선한 해물로 만든 음식이라 그런지 맛이 엄청 좋습니다.

 

※ 코로나 이후로 한동안 발이 끊겼던 대천해수욕장 인근은 현재 각종 행사도 많고 체험현장이 성행하고 있다고 해요. 여행가시면 식사할때 1끼는 해물맛집으로 드셔보시라고 '제주해물뚝배기' 추천드렸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