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포항무인카페 '케이다방'을 소개해드릴께요.

 

요즘은 참 신기한 무인시스템이 많은 것 같아요. 제가 본 것만해도 밀키트로 포장되어 있는 것들을 판매하는 음식점, 고기종류를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판매하는 정육점, 공부를 하기위한 스터디카페 등 무인시스템이 적용된 업체들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무인카페입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흥동에 가보면 24시간 운영되는 포항무인카페 포항맛집 '케이다방'를 볼 수 있어요.

 

포항시내 유일한 24시간 운영되고 휴무없는 카페입니다. 매장에 들어가보시면 자판기처럼 되어 있는 시스템이 있고, 커피를 선택하면 조리해서 내어주는 자동시스템의 기계가 있어요. 그곳에서 커피를 받아들고 매장안에서 담소를 나누면서 즐길 수 있고, 포장해서 밖으로 들고 나올수도 있어요.

 

커피맛도 왠만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과 비교해도 맛이 괜찮다고 하고 비용도 저렴해서 좋은 것 같아요.

 

 

 

 

 

 

 

 

 

 

이 곳이 좋은점은 또 있어요. 바로 지역화폐로도 결제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요즘시대에 새로운 화폐수단인데요. 전국에서 각 지역에서만 결제가 가능한 지역화폐에는 결제금액에 따라 금액을 돌려주는 페이백이나 포인트적립을 통해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는 수단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신용카드에 비해 혜택이 매우 높은데요.

 

그래서 지역화폐로 결제가 되는 업체나 음식점, 카페에서는 소비자에게 혜택도 주고 정부로부터 업체별로 할인도 받기도 합니다. 이런 좋은 제도가 지역별로 크게 활성화가 되어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 모두 혜택을 많이 받아갔으면 좋겠네요.

 

 

 

 

 

 

 

 

 

 

포항무인카페 24시카페 포항맛집 '케이다방' 매장을 이용하는동안 서비스도 좋은데요.

 

휴대폰 무료충전과 프리와이파이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커피를 받았지만 시럽이나 추가적인 향료 보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셀프로 하라고 구비도 잘 되어 있어요. 저처럼 커피 한잔에 시럽 4~5회가 필요한 사람도 분명히 있으니까요. ^^

 

 

 

 

 

 

 

 

 

 

 

 

무인카페라고 해서 커피만 있는 건 아니에요.

 

커피를 내어주는 일체형 기계가 따로 있고, 디저트를 내어주는 디저트기계가 따로 있어요. 가장 최신 기술이 적용된 고성능기계를 통해 맛있는 커피도 받을 수 있고 아기자기한 디저트도 받을 수 있어요. 사람이 청소하고 재료채워주고 하면 크게 관리할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오히려 인건비 아낄 수 있으니 남는장사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맛이 제법 괜찮고 가격도 저렴해서 저처럼 포장해가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는 친구와 만남의장소로 정해두고 한번씩 이용하는데, 이동하기 전 몇잔 이렇게 포장해가기도 하거든요.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전문점보다 매장 인테리어나 시설 퀄리티면에서는 조금 떨어지겠지만 커피맛은 크게 차이 안나는 것 같아요.

 

※ 커피를 잘 모르는 제가 마셔봐도 맛이 좋아요. 아침 출근시간이나 퇴근시간에 들려 한잔 뽑아들고 가면 딱 좋을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해서 한번 이용해보시라고 포항무인카페 24시카페 포항맛집 '케이다방' 소개해드렸습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