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C Story

 

 

방교동맛집 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방촌양고기 방교점'을 소개해드릴께요.


양고기를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친구가 먼저 다녀온 곳이 너무 맛있다고 추천을 해주었고, 마침 지방에서 놀러온 친정동생이 양고기를 먹고 싶다하여 한번 먹어볼까 싶어 다녀왔어요. 전에 한번 양고기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양고기 특유의 누린내 때문에 선입견이 생겨 양고기를 꺼려했었어요. 이 곳을 다녀온 뒤로는 양고기가 맛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방교동맛집 방교동고기맛집 동탄맛집 '방촌양고기' 의 위치는 방교리 산업단지 안에 있어요.


버스보다는 택시나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이 편하고 매장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해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고, 오후 2시~4시 는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요. 매주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밤 10시 마감이라 마지막 주문은 9시30분에 가능합니다.

 

 

 

 

 

 

 

 

 

방교동맛집 방교동고기맛집 동탄맛집 '방촌양고기'의 매장 내부는 매우 깨끗합니다.


보통 고기집이라고 하면 고기기름때 때문에 바닥이 미끄러운 곳이 많은데, 이 곳은 관리를 잘하시는지 바닥이 전혀 미끄럽지 않아 첫인상이 매우 좋았어요. 매장에 들어섰을 땐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잘 나지 않아 청결해보였어요. 이 곳은 당일분을 매일 준비하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이블마다 테블릿PC가 배치되어 있어 비대면주문이 가능한데요. 직원을 호출해서 불러놓고 메뉴를 고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저희도 그런적 많습니다 ^^:;;) 이렇게 바로 주문을 하면 받는 사람도 잊어먹거나 헷갈리지 않고 바쁘지도 않을 것 같아 이런 시스템이 너무 만족스럽더라고요. 


키오스크를 이용해 주문을 하면 기본상이 차려지는데, 반찬들이 참 먹음직스럽게 나옵니다. 

 

 

 

 

 

 

 

 

 

친구가 이 곳의 대표메뉴를 주문했는데 사진에서 보는 것은 <양갈비수육> 입니다. 


양고기 마니아라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라고 하던데, 사실 저는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양고기에 대해 별로 좋아하진 않았거든요. 따뜻한 스팀으로 촉촉하게 먹는 방식이라 버너에 나오는데 뚜껑을 열어보면 촉촉한 양갈비 위에 부추를 듬뿍 올려놓아 같이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부추는 무한으로 추가 가능하더라고요.


부추와 고기를 비법 양념소스에 찍어 먹는 형식이에요. 

 

 

 

 

 

 

 

 

보시기에 어떠실지 잘 모르겠지만, 사실 일반 수육과 별반 다른게 없었어요. 식감은 훨씬 부드러웠고 특히 양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괜찮았어요. 잡내나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아 거부감이 없어졌고, 한점 먹으니 꽤 맛이 좋았어요. 특히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특제소스에 찍어먹으니 훨씬 맛이 좋더라고요.


<양갈비수육>은 사실 처음 먹어보았는데, 이런 부드러운 고기가 또 있었나 싶더라고요.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았습니다. 양고기에 대한 선입견이 한방에 날아가는 순간이었어요~!

 

 

 

 

 

 

 

 

저도 대충으로 알고 있었지만 원래 양고기가 중화문화에서 온 메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매장에는 중국집 분위기도 살짝 나고요. 중국술이 메뉴에 많아요. 하지만 보통 중국술은 도수가 높아 빨리 취하기 때문에 감당이 힘들고, 저희가 먹은 것은 <양하 하이블> 이었습니다. 


일반적인 하이블과 다르게 양주가 아니라 양하대곡 이라는 고량주를 넣어 만든 하이블이고요. 로즈마리유자를 위에 놓아 향이 진득한 하이볼입니다. 도수는 중국술에 비해서는 낮지만 일반적인 소주와 비슷한 것 같아요. 2/3정도 먹으니 취기가 생기더라고요. 맛이 좋아 모르고 먹었다간 자기도 모르게 금새 취할 수 있습니다 ^^:;;;

 

 

 

 

 

 

 

 

 

 

양고기는 몸보신으로 선호 한다고 하더라고요. 보양식메뉴인줄은 몰랐는데 막상 먹어보니 그런것 같기도 한 것 같아요. 


양갈비수육 외에도 양고기탕, 한입양갈비, 양고기전골, 바지락술찜 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술한잔 하기에 딱 좋은 것 같습니다. 고기가 부드러워 술과 함께 즐기기에 딱 좋은 조합인 것 같아요. 화성시 동탄에 가시면 꼭 들려보시라고 방교동맛집 방교동고기맛집 동탄맛집 '방촌양고기' 추천드립니다~!

 

 

 

 

 

 

 

 

 


728x9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